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괴산 가볼만한 곳, 액티비티, 먹을 것 추천

by Always fighting 2024. 8. 8.

목차

 

괴산 가볼 만한 곳

괴산 액티비티

괴산 먹을 것 

 

 

충청북도 중심부에 위치한 괴산은 자연의 아름다움, 문화유산, 맛있는 향토음식이 조화를 이루는 숨은 보석입니다. 멋진 풍경, 고요한 분위기, 친절한 현지인들로 유명한 괴산은 거대한 삶의 번잡함에서 벗어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목적지입니다. 

 

괴산 가볼만한 곳

 

괴산 황토마을

 

괴산 황톳마을은 붉은 안색으로 만들어진 한국의 전통 가옥으로 유명한 독특한 목적지입니다. 이 마을은 방문객들에게 전통적인 한국 문화와 예술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붉은 안색 가옥은 여름에는 시원한 온도를 유지하고 다운타임에는 따뜻함을 유지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놀랄 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이점으로도 유명합니다. 방문객들은 마을을 통해 천천히 산책하고, 아름다운 장식을 즐길 수 있으며, 실제로 전통 가옥 중 한 채에서 하룻밤을 머물 수 있습니다.

 

산막이옛길 등산로

 

산막이옛길은 자연을 사랑하고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고향 마을 산모롱이길 산막이옛길은 충북 괴산군 칠성면 외사리 사오랑 마을에서 산골마을인 산막이 마을까지 연결됐던 총 길이 10리 의 옛길로서 흔적처럼 남아있는 옛길에 덧그림을 그리듯 그대로 복원된 산책로이며 옛길 구간 대부분을 나무받침(데크)으로 만드는 친환경 공법으로 환경훼손을 최소화하여 살아있는 자연미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산막이옛길을 따라 펼쳐지는 산과 물, 숲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움은 괴산의 백미로 꼽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경치 좋은 길은 괴산의 아름다운 산과 숲을 통과하며, 숨막히는 전경과 도시로부터의 평화로운 탈출을 제공합니다

 

선유동 계곡

 

선유동 계곡은 반석처럼 맑은 물과 아름다운 원석 모양으로 유명한 숨겨진 낙원입니다. 이 고요한 계곡은 편안한 하루를 보내기에 완벽하며, 방문객들에게 천연수영장에서 수영하고, 물가에서 피크닉을 즐기고 계곡을 둘러싼 자연을 탐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어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내며 계곡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여름 더위를 식히고 싶거나 단풍을 즐기고 싶다면 선유동계곡은 괴산에서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화양구곡

 

화양구곡은 1975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청천면 화양리에 위치한 계곡으로, 청천면 소재지로부터 송면리 방향 9km 지점에서 3km에 걸쳐 화양천을 거슬러 올라가며 좌우에 산재해 있는 명승지입니다. 넓게 펼쳐진 반석 위로 맑은 물이 흐르고, 주변의 울창한 숲이 장관을 이룹니다. 조선 중기에 우암 송시열 선생이 산수를 사랑하여 이곳에 은거한 곳으로 중국의 무이구곡을 본받아 화양동에 9곡 경천벽, 운영담, 읍궁암, 금사담, 첨성대, 능운대, 와룡암, 학소대, 파천으로 이름지었다고 합니다. 화양동 계곡은 괴산 선유동 계곡과 7㎞거리에 있으며 푸른 산과 맑은 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괴산 액티비티

 

괴산 패러글라이딩

 

스릴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괴산에서의 패러글라이딩은 이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신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지역의 여러 패러글라이딩 학교에서는 숙련된 강사와 함께 2인용 비행을 제공하므로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산과 계곡 위로 날아오르면 괴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조감할 수 있어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합니다. 당신이 아드레날린 중독자이거나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싶다면 괴산에서의 패러글라이딩은 놓치고 싶지 않은 활동입니다.

 

괴산 허브랜드 방문

 

괴산 허브랜드는 약초와 자연 요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환상적인 장소입니다. 큰 정원에는 다양한 약용 식물과 허브가 있어 방문객에게 그 용도와 효능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정원에는 장미 정원, 라벤더 밭, 이국적인 식물이 가득한 온실 등 다양한 테마 섹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고, 워크숍에 참여하고, 집에 가져갈 허브 제품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자연과 소통하고 식물의 치유력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괴산 한지 박물관

 

괴산군 연풍면 원풍리 옛 신풍분교 자리에 괴산 한지 박물관은 9380㎡의 부지에 지상 1층연건축면적 1326㎡ 규모의 충북 최고의 한지 박물관입니다. 괴산한지박물관은 한지의 진정한 가치를 확인 할 수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관람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괴산 한지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한지 체험을 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체험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괴산 먹을 것 

 

괴산 청결고추

 

괴산은 해발 250m의 산간 고랭지로 주야간 일교차가 클 뿐 아니라 청정지역으로 천혜의 조건으로 인하여 고추색상이 선명하고 산뜻하며 특유의 맛과 향이 나는 괴산청결고추가 생산됩니다. 괴산청결고추는 대학찰옥수수와 더불어 가장 많이 재배되는 괴산의 대표작물입니다. 고추는 전국 어디서나 자라지만 그 맛과 향을 잘 살려내기 위해서는 온도와 습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토양 또한 보수력이 높은 토양일 때 최상품의 고추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고추정식

 

고추정식은 괴산의 대표 특산품인 청결고추와 지역의 다양한 식재료로 건강하고 정갈하게 차려낸 장수밥상입니다. 매콤담백한 야채 제육볶음, 고추전, 고추만두탕수와 유기농쌀로 지어낸 옥수수밥, 제철 식재료로 만든 다양한 장아찌 반찬 등 고추의 깔끔하고 건강한 맛과 어우러져 최고의 밥상을 선물합니다.

 

괴산대학찰옥수수

 

일반 옥수수가 노란색을 띠며 굵고 통통한 느낌을 주는데 비해 대학찰옥수수는 백색에 가까운 미색을 띠며 갸름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당도가 높아 씹을수록 단 맛이 우러나며 껍질이 얇고 옥수수 알이 치아 사이에 끼지 않아 먹기 편합니다. 예전의 옥수수는 알뿌리까지 뽑아져 입맛을 떨어지게 하였으나 대학찰옥수수는 옥수수알만 분리되어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이 때문에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맛이라 극찬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입니다.

 

옥수수 정식

 

옥수수정식은 괴산의 대표 특산품인 대학찰옥수수와 건강한 식재료를 결합해 만든 장수밥상으로 돼지고기의 풍부한 육즙과 옥수수의 톡톡 터지는 식감이 살아있는 옥수수떡갈비와 고향의 맛 옥수수 범벅, 옥수수 전, 옥수수밥과 옥수수생선요리 등 다양한 옥수수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옥수수정식은 건강백세를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괴산의 청정한 자연이 내어준 최고의 밥상입니다.

 

괴산사과

 

괴산사과는 알칼리성 식품으로서 주성분은 탄수화물이며 단백질과 지방이 비교적 적고 비타민 c와 칼리·나트륨·칼슘 등의 무기 질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피부미용에 좋고 칼리는 몸속의 염분을 내보내는 작용을 합니다. 또 섬유질이 많아서 장을 깨끗이 하고 소화를 도와주며 철분 흡수율도 높여 줍니다. 사과식초를 만들어 음식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괴산은 자연의 아름다움, 문화 체험, 미식의 즐거움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여행지입니다. 그림처럼 아름다운 황토마을과 경치가 아름다운 산막이옛길부터 고요한 선유동계곡까지, 꼭 가봐야 할 명소가 가득합니다. 괴산 여행을 계획하고 이 매력적인 도시가 제공하는 모든 경이로움을 발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