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천 명소
인천 즐길거리
인천 먹거리
국내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자 주요 국제공항이 있는 인천은 현대성과 전통이 역동적으로 혼합되어 모든 여행자에게 특별함을 제공하는 도시입니다. 인천을 환상적인 여행지로 만들어주는 꼭 방문해야 할 명소, 흥미로운 활동, 맛있는 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인천 명소
인천 차이나타운
1883년에 조성된 인천 차이나타운은 대한민국 최대이자 유일한 공식 차이나타운입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중국에 온 것과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등불, 전통 중국 건축물, 수많은 상점과 레스토랑이 있는 다른 세계로 들어서는 것과 같습니다. 주요 명소로는 중국 문화 박물관과 유명한 한중 국수 요리를 전시하는 짜장면 박물관이 있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송도 센트럴파크는 송도국제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그림 같은 도시공원입니다. 공원에는 방문객들이 패들 보트와 카약을 즐길 수 있는 인공 수로가 있습니다. 아름답게 조경된 정원, 산책로, 인근 건물의 인상적인 건축물은 휴식과 사진 촬영을 위한 완벽한 장소입니다.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독특한 복합문화공간 트라이볼(Tri-Bowl)도 놓치지 마세요.
월미도
본토와 다리로 연결된 월미도는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아름다운 풍경, 놀이기구, 해산물 레스토랑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월미테마파크는 관람차와 다양한 놀이기구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문화의 거리는 공연장과 갤러리, 카페 등이 즐비해 활기 넘치는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덕적도
덕적도는 옹진군 덕적면에 위치한 섬으로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에서 약 45km 떨어져 있으며, 여객선을 타고 덕적도까지 약 1시간 1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역사적으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섬이라는 점과 함께 100여 년간 해상통로의 거점 지역이었다는 의의가 있습니다. 덕적도의 서포리 해변과 밧지름 해변에는 수백 년 묵은 노송(老松)으로 이루어진 숲과 넓은 백사장이 있습니다. 자연경관, 해수욕, 바다낚시 등 즐길 거리가 많아 매년 수만 명의 관광객이 두 해변을 방문합니다. 또한, 서포리 해변 근처에는 웰빙 소나무산책로가 밧지름 해변 근처에는 비조봉 등산코스가 정비되어 산책과 하이킹을 즐기는 관광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인천 즐길거리
영종씨사이드레일바이크
씨사이드파크는 여의도 면적급의 영종도의 떠오르는 명소입니다. 그 안에 자리 잡은 씨사이드 레일바이크는 4인승 구조로 씨사이드파크의 해안을 따라 왕복 5.6km의 선로를 타고 달립니다. 눈앞의 탁 트인 해안은 레일바이크를 타고 달리는 동안 월미도에서부터 인천대교까지의 풍경을 한눈에 담아 즐거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서포리웰빙삼림욕산책로
서포리 해수욕장 뒤편에 있는 서포리 웰빙산책로는 2007년 3월에 개장했습니다. 100년 넘은 소나무 숲속에숲 속에 나무 데크로 이어놓은 이 산책로는 걷는 내내 진한 솔향이 코끝을 자극하여 몸과 마음이 저절로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서포리 웰빙산책로가 좋은 이유는 바다에서 해수욕하고 나서 숲 속에서의 느린 산책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서포리 웰빙산책로는 해가 져도 환한 가로등 불빛이 밝혀주어 산책하기에 불편함이 없음으로 저녁 식사 후 자분자분 걸어 봐도 운치가 있을 것입니다.
월미테마파크
월미테마파크는 1992년 첫 개장한 뒤로 줄곧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월미테마파크에서 가장 눈에 띄는 놀이시설은 대관람차 ‘문아이’입니다. 지상 최대 115m 높이의 대관람차를 타면 인천대교, 작약도, 무의도, 팔미도가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가 질 무렵 관람차에서 바라보는 석양과 황금빛 바다는 환상적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바다와 월미도를 수놓은 아름다운 불빛이 만들어내는 낭만 야경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찾고 있습니다. 월미테마파크의 마스코트 디스코 팡팡은 DJ의 재미있는 입담과 신나는 음악을 함께 들으며 즐기는 놀이기구입니다. 그리고 하이퍼드롭과 세계 최초의 2층 바이킹, 빠르게 회전하며 달리는 스핀 코스터 등 스릴 넘치는 놀이시설도 인기입니다. 이외에도 2500평 규모의 키즈카페 차피패밀리파크와 20여 가지의 실내 어린이 놀이시설, 4D 영상관까지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인천 먹거리
짜장면
짜장면은 한국과 중국의 사랑받는 요리로,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탄생했습니다. 차이나타운의 수많은 레스토랑은 짜장면을 전문으로 하며, 각 레스토랑은 전통적인 요리법에 독특한 변형을 가미한 요리를 선보입니다. 면과 탕수육을 함께 먹으면 만족스러운 식사가 됩니다.
소래포구 어시장의 신선한 해산물
인천은 신선한 해산물로 유명한데, 소래포구 어시장은 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시장은 다양한 생선, 조개류, 기타 해산물을 파는 상인들로 북적입니다. 많은 노점에서는 갓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므로 회부터 조개구이까지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시장의 활기 넘치는 분위기와 해변가에서 바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기회로 인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닭강정
닭강정은 인천 전역의 많은 길거리 음식 노점에서 찾을 수 있는 인기 있는 간식입니다. 이 요리는 한입 크기의 닭고기를 두 번 튀겨 바삭한 식감을 낸 후 매콤달콤한 소스를 입혀 만든 요리입니다. 땅콩이나 참깨로 장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맛과 질감의 조합으로 닭강정은 놓치고 싶지 않은 즐거운 간식이 됩니다.
인천은 역사적인 유적지와 현대적인 명소부터 다양한 요리 풍경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활기 넘치는 차이나타운을 탐험하든, 송도 센트럴 파크에서 휴식을 취하든, 현지 음식을 맛보든, 인천은 잊지 못할 겅험을 약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