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주 가볼만한 곳, 액티비티, 음식

by Always fighting 2024. 7. 21.

목차

파주 가볼 만한 곳

파주 액티비티

파주 음식

 

 

서울 바로 북쪽에 자리 잡은 파주는 역사적 중요성, 문화적 풍요로움, 자연의 아름다움이 독특하게 조화를 이루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문학적 유산, 울창한 풍경, 비무장지대(DMZ)와의 근접성으로 유명한 파주의 꼭 가봐야 할 장소, 신나는 액티비티, 맛있는 음식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파주 가볼만한 곳

 

헤이리예술마을

 

헤이리 예술마을은 예술인들이 꿈꾸는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을 지향하여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에 미술인, 음악가, 작가, 건축가 등 다양한 분야의 326여 명의 예술인들이 참여하여 집과 작업실, 미술관, 박물관, 갤러리, 공연장 등 문화 예술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마을 이름은 경기 파주 지역에 전해져 내려오는 전래농요 '헤이리소리'에서 따왔으며 각종 문화예술의 창작공간, 전시공간, 공연공간, 축제공간, 교육공간 등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헤이리 마을은 주어진 자연환경을 최대한 살리는 설계를 지향하고 최고의 건축가들이 설계하는 건축전시장으로 건물 자체가 자연과 예술이 조화된 예술작품이며 자연 친화적인 공간입니다.

 

파주출판도시

 

출판도시는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일대 48만평에 조성되고 있는 국가문화산업단지입니다. 이 도시는 1989년 국가발전의 핵심인 ‘지식과 정보를 창출하는 중심기지’를 확보하여 21세기 국제화시대의 주체적 문화대응 능력을 배양하고 불합리한 출판유통구조의 현대화를 도모한다는 목적아래 뜻있는 출판인들이 조합을 구성하여 17년 동안 추진한 결과,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파주출판도시의 가장 큰 목표는 출판기획, 편집에서부터 인쇄, 물류, 유통 등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을 하나로 묶어  대한민국의 출판문화산업 발전을 이루어 내는 것입니다. 또한 이 도시는 자연과 호흡하는 친환경적인 문화공간이자, 아름다움을 세계에 내보일 수 있는 건축미 넘치는 곳입니다. 때문에 관광객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DMZ와 임진각공원

 

분단의 아픔을 넘어서 평화통일의 미래를 희망하는 파주 대표 관광지입니다. 동서냉전의 생생한 현장인 제3땅굴, 북한의 현재 모습을 볼 수 있는 최북단 전망대인 도라전망대, 한반도 통일에 대한 염원이 담긴 도라산역, 민통선 안 통일에 한 발짝 다가선 곳인 통일촌마을, 통일의 열망을 담은 희망의 공간 임진각을 한 번에 돌아보는 다시없는 귀중한 체험과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파주 액티비티

 

산머루 농장에서 와인 시음

 

산머루 농장은 한국 와인을 맛보고 배울 수 있는 파주의 독특한 명소입니다. 이 농장은 한국 고유의 산머루로 알려진 야생 포도로 만든 와인을 전문으로 합니다. 포도원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고, 와인 제조 과정을 배우고, 다양한 산머루 와인을 시음해 볼 수 있습니다. 농장에는 요리법과 포도 재배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시그니처 와인과 함께 맛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퍼스트 가든

 

퍼스트가든은 23가지 테마의 크고 작은 유럽식 정원,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런치 레스토랑,아시안 레스토랑과 카페, 기프트샵, 어린이 문화센터, 놀이공원, 웨딩홀, 연회장 등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이탈리아 코린트 양식으로 꾸며진 정문을 지나면 유럽풍의 건물, 드넓은 정원이 있어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또한, 365일 내내 해가 지면 점등되는 불빛들로 언제 방문해도 환상적인 별빛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황포돛대 유람선 체험

 

조선시대 주요 운송수단이었던 황포돛배를 원형 그대로 되살려 임진강 두지리에서 자장리까지 승선하여 내려오는 황포돛배 나룻배 투어는 40여분간 "임진강적벽"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특히 60만년 전 형성된 높이 20m의 붉은 수직절벽이 장관을 이루는 '임진적벽'을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로써 분단 50여 년간 민간인 출입이 통제 됐던
임진강에 관광객이 처음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선시대 주요 운송수단이었던 황포돛배를 원형 그대로 되살려
임진강 두지리에서 자장리까지 승선하여 내려오는 황포돛배 나룻배 투어는 40여 분간 "임진강적벽"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구간이다..

 

파주 음식

 

두부 요리

 

파주는 지역에서 재배한 콩과 신선한 산수로 만든 고품질 두부로 유명합니다. 파주의 두부 요리는 다양하고 맛이 좋습니다. 순두부 찌개(매콤한 순두부찌개),), 두부 김치(두부에 볶은 김치) 등 인기 메뉴가 있습니다. 파주 두부의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맛을 강조한 요리로 영양가 풍부하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선사합니다.

 

콩 요리

 

파주의 특산품인 장단콩은 다양한 한국 전통 요리에 사용됩니다. 꼭 먹어봐야 할 요리 중 하나는 콩, 야채, 고기를 갈아서 만든 걸쭉한 찌개인 콩비지찌개입니다. 찌개의 풍성하고 소박한 맛은 특히 추운 계절에 인기 있는 편안한 음식이 됩니다. 또 다른 주목할만한 요리는 강한 향과 진한 맛으로 유명한 청국장입니다

 

파주 맛고을 음식문화거리

 

2007년 경기도가 음식문화 시범거리로 지정한 파주 맛고을 음식문화거리에는 특별한 대표메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어머니가 차려주는 고향집 음식 같은 맛과 정성이 깃들어 있습니다. 현재 60여 곳의 다양한 음식점이 자리하고 있고, 젊은 층이 좋아하는 레스토랑과 카페 등도 들어서 있습니다. 최근 주민들이 직접 가꾸는 마을 정원으로 이 일대가 꽃마을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맛고을 입구의 철쭉을 시작으로 금영화, 안개초가 만개하여 마을을 찾는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6월 중순쯤 해바라기와 수레국화가 만발하여 마을을 찾는 이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파주는 헤이리예술마을과 파주 출판도시의 예술 중심지 탐험부터 DMZ의 가슴 아픈 역사 탐구에 이르기까지 파주는 다양한 볼거리와 활동을 제공합니다. 두부와 장단 콩 요리로 강조된 도시의 요리 현장은 한국 요리로의 맛있는 여행을 제공합니다.  파주 방문을 계획하고 이 매혹적인 도시의  매력을 발견해 보세요..